본문 바로가기

플랫폼

파이썬 웹 앱 배포와 운영까지 지원하는 ~ Azure App Service

Azure App Service on Linux를 사용 중이라면? 앞으로 파이썬 웹 앱을 더 간편하게 애저에서 쓸 수 있게 됩니다. 퍼블릭 프리뷰 단계이긴 하지만 Azure App Service의 네이티브 파이썬 지원이 발표되었습니다. 앞으로 리눅스 운영체계 기반의 매니지드 서비스 환경에서 파이썬 웹 앱을 배포해 운영하면 되는 간편함과 편리함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. 


프리뷰로 공개된 런타임에 다양한 소프트웨어 스택을 추가해 쓸 수 있는데요 현재 Node.js, NET Core, PHP, Java SE, Tomcat, Ruby를 올릴 수 있습니다. 더불어 파이썬 개발자는 버전 선택지가 2.7, 3.6, 3.7 정도 됩니다. 개발해 놓은 또는 개발할 앱의 파이썬 버전에 맞게 클라우드에 배포하면 됩니다. 

참고로 맥OS, 리눅스,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기반 에디터인 Visual Studio Code를 쓸 경우 라이브로 애플리케이션 배포와 디버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 또한, 빌트인 이미지를 이용할 경우 파이썬 개발자는 자신만의 커스텀 도커 컨테이너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도 있습니다. 

본 포스팅에 소개된 내용 관련 튜토리얼 영상이 4편 정도 나와 있는데, 관심 있는 분은 한번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.